본문 바로가기

Turequest차트/핫뮤직Request

잊혀진 앨범을 찾아서 - 소울사이어티, 이정, 정엽 / RJ진



Soulciety 1집 앨범 - 2 Colors 

그냥 잊혀지기엔 아까운 앨범을 찾아 소개해 드리는 코너! 잊혀진 앨범을 찾아서...
오늘 첫 시간.. 2005년에 발매되었던 소울사이어티의 앨범을 소개할까 합니다.
소울사이어티.. Soul과 Society의 합성어로 소울 음악을 하는 그룹임을 의미하는 단어죠.

소울사이어티는 흑인 음악 전문 프로듀서로 알려져있는 윤재경을 중심으로 실력있는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한 그룹입니다.
각자가 갖고 있는 흑인 음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담아낸 멋진 앨범인데요.
아쉽게도 현재는 해체된 상태이지만, 그 때 소울사이어티의 목소리로 활동했던 박정은씨와 김동희씨는 솔로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이 앨범을 들으면서 한국 가요로서 흑인 음악에 대한 해석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추천 하는 곡은 타이틀곡이었던 U Just..
된장찌개를 좋아해 라는 곡으로 솔로 데뷔를 하고 포맨과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멜로디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박정은씨가 불렀던
노래인데요
높은 가창력 수준이 필요한 곡으로 보컬 트레이닝 곡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애절한 멜로디를 화려한 보컬로 감싼 곡 U just를 추천합니다.



이정 4집 - Forth force

특색있는 목소리..

애절한 가창력의 주인공 이 정...

지금 해병대에서 열심히 땀흘리고 있을 자랑스러운 대한 건아 이 정.
최근 첫 휴가를 나와 지하철 역에서 어머님을 위해 노래하는 동영상이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이정의 군입대전 마지막 앨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앨범은 작년 6월에 발매되었군요.
앨범
명은 Forth force.. 말 그대로 네 번째 앨범이죠.

이번 4집 앨범에선 TV에서 나오는 이정의 활발하고 장난스런 모습을 찾기 힘든 진지하고 성숙한 모습이 돋보이는데요.
이정만의 독특한 발성을 통해 발산되는 애절함이 더욱 깊어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이정표 발라드 뿐만이 아닌,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발라드만이 아닌 빠른 비트의 곡들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 앨범에서도 다양한 비트의 음악들을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군입대전 마지막 앨범이라 그런지 그대그대그대 나 다신!과 같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노래보다 조금은 더 실험적인 부분들이 더 귀에 들어오는 것 같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이 앨범에는 잠깐 동안의 이별에 대한 아쉬움과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서인지 팬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이정의 메시지와 같은 고맙습니다라는 곡도 있으니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정엽 1집 - Thinkin'back on me


매력적인 보이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멤버에서 이젠 정엽이라는 자신의 이름으로 목소리에 이름을 달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노래..
워낙 멋진 목소리들이 함께 했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죠.
하지만, 브라운 아이즈의 나얼이라는 강한 색채를 지우기엔 힘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제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고 있는 정엽에게 브라운 아아드 소울의 정엽이라는 타이틀은 너무 아깝지 않나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정엽의 1집 - Thinkin' back on me
이 앨범을 듣고 나면 정엽이라는 두 글자만으로 충분한 만족감을 안고 가실 수 있을겁니다.

쉽게 우리는 R&B와 Soul이라는 장르를 생각할 때 약간은 무거운 느낌을 갖게 되는데요
정엽의 앨범은 상쾌한 아침.. 졸린 눈을 비비며 전원을 켠 CD플레이어에서 나오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그런 느낌을 갖게 합니다.
분위기 있지만 무겁지 않은 깔끔한 느낌이 일품이랄까요?
과하다 싶을 정도로 울어대는 흑인 음악의 홍수 속에서 느껴보는 색다른 느낌..
여러분에게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